3번 눈에 띄면 트렌드라고 하죠! 오늘은 지난 7월, 미국 TikTok 에서 3번 이상(이라고 쓰고 300번 이상이라고 읽는👀) 눈에 띄었던 콘텐츠들을 모아보았어요.

매일 셀 수 없이 많은 콘텐츠가 쏟아져나오는 플랫폼에서 바이럴되는 콘텐츠들을 뜯어보면, 웃긴 영상, 귀여운 영상, 커플 영상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참여를 유도하고, 확산을 증폭시키는 보이지 않는 공식이 숨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7월 틱톡 트렌드 콘텐츠들을 함께 살펴보고, 이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는 ‘틱톡에서 바이럴되는 콘텐츠 공식’ 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

#Coldplaygate, CEO & HR Kiss-cam 💋

수요일 밤,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콘서트의 Kiss cam에 미국 기업의 수장과 최고 인사 담당자의 불륜 현장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었어요. 다정하게 허리를 감싸 안고 있던 커플은 카메라가 본인들을 비춤과 동시에 황급히 피해버렸어요.

이를 두고 크리스 마틴은 "Oh, what... either they're having an affair or they're very shy(오.. 보아하니 불륜이거나, 부끄러우신가보네요.)" 라며 상황을 마무리했지만, 이후 두 사람을 알아본 사람들에 의해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퍼져 나가기 시작했죠.

틱톡에서도 #coldplayconcert 밈으로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이 쏟아져 나왔어요.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두 사람의 키스캠 속 모습을 패러디한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불륜을 비판하고, 또 비꼬고 있어요.

@maitlandsworld

Always carry Easter eggs on me 😤 . . #funny #aussiecomedy #comedy #kisscam #coldplay #coldplayconcert

@evelyngonzalez

Give me my purse !!🫣😭 #coldplayconcert #comedy #dating @Brandon Soohoo

#BugattiChallenge, I woke up in a new Bugatti 💨

2013년 힙합 곡이 10년 만에 다시 살아났습니다. 요즘 이 사운드는 커플 영상 밈으로 재탄생했는데요, “I woke up in a new Bugatti!”라는 후렴에 맞춰 속도감 있는 연출을 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여기서 포인트는 이 영상이 진짜 부가티를 flex 하는 형태가 아니라, 장난감을 타거나 사람이 사람을 끄는 등 유머러스하게 ‘속도감’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요.

남친이 여친을 끌고 갈 땐 빠르게여친 이 남친을 끌고 갈 땐 바지가 벗겨지거나 끙끙거리며 느릿느릿한 반전 연출을 통해 웃음을 주는 영상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rebeccazamolo

Why we don’t do trends #bugatti #trend #fyp

#My boyfriend wants to show you his plants 🌿

여자친구가 카메라를 향해 “내 남자친구가 자기 식물을 보여주고 싶대. 예쁘다고 말하는 게 좋을 거야”라고 경고한(?) 뒤, 남자친구가 등장해 부끄럽다는 듯 진지하게 화분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시작했는데요, 강하고 포스있는 여자친구 옆에 수줍은 남자친구 조합이 너무 귀엽고 웃겨서, 지금은 갖가지 컬렉션으로 확장되고 있어요. 

미국에서 유행한 핵심은 ‘대리 자랑’ 구조인데요, 한국에서는 ‘테토녀’ ‘에겐남’ 밈과 맞물려 유행하면서 바이럴되고 있어요. 여자친구 역할이 강하게 이야기하면, 쭈뼛쭈뼛 등장하는 귀여운 남자친구 포지션이 반전 웃음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죠. “잘 대답하는 게 좋을 거야”라는 대사는 댓글 유도 장치로 기능하는데요, 이로 인해 참여도 또한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는 콘텐츠 트렌드에요.

@yearningyardies

isn’t he cool guys? 😤👊🏾 #couple #boyfriend #plantdad #plantsoftiktok #relationship

@enjoycouple

이번엔 임신한 와이프위해 장봐온 에겐남편😊 Testowife hyping her estro hubby #에겐남 #테토녀 #엔조이커플 #쌍둥이 #임신

#Dameungrrr, “으르렁 해봐🐯” “뭐?!”

"Dame un grrr (=으르렁해봐!)" , "Un qué?!(뭐?!)" 하는 반복적인 대화 형태의 음악에 맞추어 귀여운 율동과 트렌지션을 넣은 영상이 유행하는 중이에요.

원곡은 스페인어인데요, 스페인어를 몰라도 누구든 이해할 수 있는 "Grrr" 후렴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매력 발산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커플 영상 또는 다양한 고양이 메이크업 영상, 나갈 준비 전/후 영상 등으로 퍼져 나가고 있어요.

@eujulianamotta

DAME UN GRRR 🐯 #makeuptransition #trend #maquiagem #viral #makeup #transition

@kenyaborgess

dame um grrr #makeuptransition #maquiagempelenegra

The Essentials

틱톡 트렌드로 알아보는 바이럴 콘텐츠 구조 🚨

미국에서 팝업을 기획할 때엔 반드시 미국 시장을 이해하고 접근해야 해요. 비단 언어 차이 때문만은 아닌데요, 한국 브랜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살리되, 미국 소비자 입장에서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번역해야 현지에서 문화적으로 이질감 없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미국에서의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위해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함께 알아봐요.

1️⃣ 반전 있는 연출 (Expectation vs Reality)

사용자의 예상과 실제 결과 사이에 긴장감이 생길 때, 영상은 더욱 기억에 남고 공유될 확률이 높아요.

2️⃣ 포맷화 가능한 구조 (Template ability)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확산돼요. 이는 참여형 UGC의 핵심이죠.

3️⃣ 짧고 중독적인 사운드 (Audio Hook)

짧은 시간동안 강렬한 인상을 남겨야 하는 숏폼 플랫폼, TikTok에서는 귀에 박히는 사운드가 중요해요. 콘텐츠를 기억하게 하고, 수많은 리믹스를 유도하죠.

A Final Note

스쿱마케팅이 떠먹여주는 미국 틱톡 트렌드를 정기적으로 받아보세요 💌

앞으로도 미국 시장에서 핫한 마케팅 소식, 트렌드 소식 뉴스레터로 계속 전해드릴게요!
그럼, 다음 뉴스레터에서 만나요.

Dream Big. We’ll Make It Happen!

Until next time, Thank you!

Keep Reading

No posts found